인공지능 때문에 이 직업은 무조건 사라집니다!!!

2025. 3. 2. 17:34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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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신영준 박사님의 영상을 보고 많은 부분에서 공감이 되어, 요약정리하며 여러분과 내용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이 영상은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인해 CS 직군이 사라질 수 있다는 충격적인 주장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전화나 온라인 채팅을 통한 CS 업무는 AI로 대체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2025년부터 본격적인 AI 충격이 올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하지만 모든 CS 직군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고객에게 위로와 공감을 제공하는 역할은 여전히 인간의 몫으로 남을 수 있다고 합니다. 📚듀얼 브레인 책을 통해 AI 시대에 대한 장기적인 시각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직업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대비가 필요함을 강조합니다.

 

핵심 용어

 인공지능(AI): 인공지능은 사람처럼 생각하고 학습하는 컴퓨터 기술이며, 마치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결정을 내리는 것처럼, 컴퓨터가 데이터를 분석하고 스스로 학습해서 똑똑하게 일을 처리하는 기술이다.

1. 📚 '듀얼 브레인'과 📚'롱 뷰'의 중요성

 

 '듀얼 브레인''롱 뷰'는 상호보완적인 부분이 있어 대국민 필독서로 추천되는 책이다.

 

 '듀얼 브레인'은 2024년 "이코노미스트"지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만큼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이 책은 아마존 과학 분야에서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독자들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2. 📉 인공지능과 방 안의 코끼리 메타포

 방 안의 코끼리라는 비유를 통해, 모두가 심각한 문제를 인식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이를 외면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90%의 사람들이 인공지능이 존재한다고 믿고 있으나, 실질적으로 60% 이상은 이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3. 🚨 AI의 영향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CS 직군

 CS(고객 서비스) 직군의 자동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으며, 기계적으로 대답하는 서비스는 100% 없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순한 불평불만을 접수하는 역할은 사라질 가능성이 높지만, 고객의 감정에 공감하고 위로를 제공하는 역할은 상대적으로 오랫동안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4. 🤖 AI의 영향과 고객 서비스의 변화

 AI가 고객 서비스에 적용되면 사람들이 AI 인지 아닌지 구별하기 어려워진다.

 많은 사람들이 AI 시대가 오는 것을 외면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다.

 특정 기업에서는 고객 서비스에서 AI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다.

 인공지능의 답변이 인간보다 더 뛰어난 경우가 많아, 고객 서비스 인력을 대체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

 고객 서비스의 형태는 수동적인 대응에서 능동적인 지원으로 변화할 예정이다.

5. 📚 인공지능과 독서의 중요성

 '듀얼 브레인' 관련 정보는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을 낳으며, 이에 대해 이선 몰릭 교수의 전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다.

 '롱 뷰'의 중요성에 따라 장기적 시각이 부족하면 결과적으로 망하는 경향이 있으며, 블랙 스완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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